동영상/동영상모음

곰과 고양이의 결투

은행골 2010. 1. 28. 10:08

야생 곰에 맞서 집 지킨 ‘애완고양이’ 화제

서울신문 | 입력 2010.01.27 14:01 | 누가 봤을까? 50대 남성, 전라

 




[서울신문 나우뉴스]

주인을 구하려고 맹수와 싸운 애완견들의 소식이 훈훈한 감동을 준 가운데 이번에는 야생 곰에 맞서 집을 지킨 '용맹한' 애완 고양이가 외신에 소개됐다.

영국 대중지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캐나다 퀘벡 주 한 가정집에서 기르는 검은색 고양이는 이달 초 제 몸집보다 50배 더 큰 곰에게 맞섰다.

추운 날씨에 먹을 것을 구하러 야산에서 내려온 곰 한 마리가 집 마당을 어슬렁거리다가 현관문 바로 앞까지 올라왔고 집주인이 곰의 행동을 예의주시하며 이 모습을 카메라로 촬영했다.

곰이 현관에 둔 쓰레기 봉지에 입을 갖다 대려는 순간 고양이가 살짝 열린 창을 통해 밖으로 나갔다. 주인은 "말릴 새도 없이 창틈으로 고양이가 빠져나가더니 곰을 향해 날카로운 울음소리를 내며 위협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승부가 명백한 싸움이었으나 고양이는 몸을 둥글게 말고 날카로운 발톱 공격을 하자 곰은 당황하기 시작했다. 격투는 벌어지지 않았고 곰은 쓰레기만 입에 문 채 야산으로 줄행랑을 쳤다.

주인은 이 같은 모습이 담긴 영상을 인터넷에 올려 "아이들과 집에서 겁에 질려 있었는데 곰이 집 앞까지 접근하자 귀엽기만 하던 고양이가 돌변해 곰을 공격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영상은 하루 수십만 건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인터넷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네티즌들은 "개들의 충성심은 그동안 잘 알려졌었지만 고양이들의 모습은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면서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강경윤기자 newsluv@seoul.co.kr

재미있는 '물 건너 온 뉴스' 나우뉴스( nownews.seoul.co.kr )
[ ☞ 서울신문 구독신청 ] [ ☞ 나우뉴스, 이제 아이폰에서 보세요 ]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